상단여백
HOME 정치 행정
이현재 공약, K-스타월드 조성 속도 내나하남시장 인수위 본격 논의, TF팀 추진단 구성 실행계획 수립 추진키로
박필기 기자 | 승인 2022.06.23 20:24

국민의힘 이현재 하남시장 당선인의 최대 공약사업 중 하나인 미사섬의 K-스타월드(STAR WORLD) 조성 추진이 본격 논의되는 등 가속도를 붙일 전망이다.(사진은 이현재 당선인의 공약인 K-스타월드 조감도)

23일 하남시장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이현재 당선인과 추진위원들은 최근 K-스타월드 조성에 따른 밑그림은 물론 오는 7월1일 취임하는 민선8기 임기 내 공약실행의 가시적인 효과를 거두기 위한 K-스타월드 추진을 논의했다.

이에 따라 3조원규모의 대형프로젝트임을 감안, 사업의 속도를 내기위해 민간합동의 TF팀 추진단을 신설해 추진하기로 하고 취임과 함께 실질적인 공약이행작업에 착수할 방침이다.

특히 K-스타월드를 조성하는 미사섬은 각종 중첩된 개발제한구역에 묶여 일반적인 추진의 난항이 예상, 법적문제 해결과 예산확보 등 제반적인 여건을 고려한 구체적인 실행을 추진단이 해결해갈 계획이다.

이현재 당선인이 공약한 K-스타월드는 미사섬 약 30여만 평 부지에 프로야구장을 겸한 돔 형태의 케이 팝 공연장(다목적 스타디움)을 건설한다. 공연장은 실내객석 2만5만천 명과 실외객석 7만 명을 수용하는 총 10여만 명의 관중을 동원할 수 있는 시설과 객석 5천 명의 K팝 전용 콘서트홀을 건설하는 것.

또한 현재 국내 콘서트홀들은 대부분 클래식 위주의 시설들로 케이 팝 공연에는 적합하지 않은 데 비해 ‘K-스타 월드’에 들어설 시설들은 한류 문화 전달과 K팝 공연에 최적화된 전용 공연장 시설이 될 계획을 밝힌 상태다.

이에 따라 판타지의 세계를 현실 세계에 구현하는 3D, 4D, 5D 가능한 공간에 존재하는 세계적인 최첨단의 디즈니 테마파크 ‘마블 씨티’(아이언맨 등 13개 캐릭터)를 유치하기로 하고, 실제로 지난 4월 11일 유치협약(MOU)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K-스타월드는 3조원의 예산을 투자하는 사업으로 고용유발효과 3만 명, 연간 경제 유발효과 2조 5천억 원과 함께 테마파크 조성을 통해 국내외 관람객 연300만 명(추정) 유치가 예상된다고 이 당선인은 밝힌바 있다.

이 같은 대형프로젝트는 하남시 승격 후 사상 최대사업으로 주목되지만 실현까지는 난항도 많은 단점을 안고 있다. 하지만 이 당선인의 인수위 활동부터 K-스타월드 조성에 주력하고 있어 향후 추이가 주목된다.

한편 인수위는 22일 ‘공약검토 보고회’를 마무리하고 하남시가 안고 있는 대형 교통현안사업 해결에도 역점 추진하기로 했다. 이 당선인 공약인 지하철 3·9호선, 위례신사선, GTX 노선 하남유치 추진에도 기대가 모아지는 장면이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스파코 2022-06-29 01:27:55

    좋은 정책이긴 한데 과거 시장들 하고 똑같이 하다가 말겠지~
    그런데 외국인 및 외부인 방문객이 묵을 호텔 같은건 없네요~
    하님 왔다가 공연보고 그냥 가라는 얘긴가?
    하남에 와서 먹고 놀고 싸고 자고 할 만한 무언가를 만들어야지 하남의 경제가 돌아가지요~   삭제

    • 잘하네 2022-06-24 01:36:50

      오호~ 기대가 되네요.
      그런데 초장끗발 개끗발 이라구 했는데...
      잔머리 굴리며 하는 척 하다가 아니면 말고식으로 한다면 시미들 농락하는 것 아닌가~!   삭제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소 :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 현대베스코아 622호  |  대표전화 : 010-3818-8719
      등록번호 : 경기아 50648   |  등록일 : 2013.04.16   |  발행겸 편집인 :박필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필기
      Copyright © 2022 하남 Times.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