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오늘의 소식
미사초 1학년 입학 100일 축하
김경란 기자 | 승인 2019.06.12 19:14

 

미사초등학교는 지난 11일 1학년 ‘입학 백일 축하의 날’을 운영했다.

입학 백일 축하의 날은 성장배려학년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학년 교육과정 ‘가족’ 프로젝트 수업과 연계해 운영했다. 따뜻한 배움, 행복한 성장을 지향하는 성장배려학년제의 취지를 살리고, ‘놀자! 배우자! 함께 하자!’라는 학년 교육과정의 철학을 담았다.

입학 백일 축하의 날은 ‘축하 편지가 왔어요’, ‘나는 왕이다’, ‘모두에게 감사해요’등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입학 백일을 맞은 1학년 동생들에게 5, 6학년 선배들의 축하 편지가 배달되며 잔치의 시작을 열었다.

교장선생은 각 교실마다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직접 사진을 찍어 주었고, 어린이들은 환한 표정으로 화답했다. 그리고 ‘나는 왕이다!’ 활동을 통해 초등학교에 들어와서 내가 잘할 수 있게 된 것, 나의 자랑거리 등을 소개해보고, 직접 왕관을 만들어 멋지게 써보았다.

마무리 활동으로 지금까지 나의 성장에 도움을 주신 분들을 돌아보며 그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적어 복도 게시판에 붙여보았다.

어린이들은 부모님, 할아버지, 할머니 등 자신을 평소 돌봐주시는 가족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만나는 여러 선생님과 친구들, 선배들도 생각하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집으로 가는 어린이들의 손에는 예쁜 꽃모양의 떡케이크가 들려 있었다. 지금까지 정성껏 키워주신 가족과 이 기쁨을 나눌 생각에 어린이들은 설레는 표정으로 힘차게 발걸음을 옮겼다.
      
1학년 어린이들은 “여러 선생님들께 고마움을 느꼈어요.”, “벌써 100일이나 되었는지 몰랐어요.”, “내가 자랑스러웠어요.”, “행복했어요.”라며 저마다의 소감을 전했고, 학부모들도 생각하지 못했던 이벤트에 놀라고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달했다.

 

김경란 기자  nan6384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소 :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 현대베스코아 622호  |  대표전화 : 010-3818-8719
등록번호 : 경기아 50648   |  등록일 : 2013.04.16   |  발행겸 편집인 :박필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필기
Copyright © 2019 하남 Times.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