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오늘의 소식
‘지역화폐’ 공무원들 이색홍보 눈길하남시 공무원들의 칼군무…길거리 ‘플래시몹’ 선보여
김경란 기자 | 승인 2019.05.14 15:17

 

하남시는 그동안 관공서에서 진행했던 홍보형식의 틀을 깨뜨린 참신한 시도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역화폐 발행에 따른 활성화를 위한 색다른 홍보 전략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14일 시청 앞 사거리에서 하남시청 직원들이 지역화폐 ‘하머니’ 마케팅의 일환으로 ‘플래시몹’을 선보였다.

플래시몹은 다수의 사람들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활동을 뜻한다. 

이날 직원 50여명은 ‘9만원이 10만원이 되는 마법 하머니’ 라는 문구가 적힌 단체 티셔츠를 입고 홍보용 피켓을 들고 안무와 함께 ‘플래시몹’을 실시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시는 지역화폐를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플래시몹 이외에도 ▲지역화폐 가입 인스타그램 인증샷 릴레이  ▲관용 자동차 래핑 ▲지역화폐 거리배너 ▲하남소식지(청정하남) 및 홈페이지, 블로그, SNS채널 게시 ▲어린이날 행사 시 부스 활용 등 다각도의 시민 홍보를 펼치고 있다.

정지은 도시브랜드 담당관은 “지역화폐는 지역경제뿐만 아니라 가정경제도 살리는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시책이어서 적극적인 브랜딩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플래시몹, 인증릴레이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달 30일 부터 총 77억 원(정책발행 37억원, 일반발행40억원)의 지역화폐 하모니를 발행해 시민에게 판매 중이다. 특히 5월 한 달간 구입 시 10%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한편, 지난 1월에는 시책 홍보를 위해 올해 이슈가 된 드라마를 패러디해 직원이 직접 기획·연출·출연·촬영해 ‘슼하이 캐슬’이라는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 폭발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김경란 기자  nan6384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소 :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 현대베스코아 622호  |  대표전화 : 010-3818-8719
등록번호 : 경기아 50648   |  등록일 : 2013.04.16   |  발행겸 편집인 :박필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필기
Copyright © 2019 하남 Times.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