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예술
하남 부침개 막걸리 페스티벌 전국축제로
박필기 기자 | 승인 2018.03.19 18:43

 

하남 부침개 막걸리 페스티벌, 일명 부막페스티벌이 예년 보다 훨씬 커진 규모로 오는 4월 21일(토)과 22일(일) 양일간 하남문예술회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하남 부막페스티벌은 원래 하남시가 주산지인 부추의 홍보와 재래시장의 활성화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축제이다.

하남문화재단 (대표이사:김영욱)은 금번 3회째를 맞이해 전국단위축제로 도약을 목표로 하여, 많은 정성과 노력을 기울였으며 하남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에 관람객이 찾아 올 수 있도록 예년 보다 색다르고, 성대한 프로그램을 준비 했다고 말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이 축제는 하남문화예술회관 광장과 야외 주변 근린공원 일대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부막페스티벌은 공연, 전시, 체험 등이 복합적으로 어울어질 뿐 만 아니라 하남전통시장인 덕풍시장, 신장시장 점포들도 대거 참여, 범시민축제의 형태로 대대적으로 전개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예년과 달리 하남시 유명 전(부침개)맛 집이 총 출동해 부침개 요리의 참맛을 선보이며, 막걸리 역시 전국에 유명 막걸리 100여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민과 함께 하는 화합의 비빔밥 만들기’행사는 종료 후 시민과 비빔밥을 무료로 나눠 먹는 뜻 깊은 이벤트로 진행된다.

또 올해는 우리나라의 부침개뿐만 아니라, 세계의 부침개 요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베트남:반쎄오, 중국:총유병, 필리핀:우코이) 부침개 요리 체험”을 진행한다.

공연으로는 하남시 국악협회의 “대고&난타” 오픈 공연과, 음식 뮤지컬 “비밥” “시민장기자랑 ”“우리동네 슈퍼스타” 등이 펼쳐지고, 특히 올해는 하남시 젊은 청년들을 위해 유명한 힙합가수 라이노와 DJ 데이지가 진행하는 EDM 파티“하남부추핸섬”이 진행된다. 더불어 K-POP축하 공연으로, 인기가수 정인, 밴드 로맨틱 펀치, 걸그룹 S2의 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전시프로그램은 하남시 기업인협의회 상품 전시, 하남시 특산물 부추 · 채소 전시 및 직거래,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먹거리 장터’, 한국지역진흥재단이 실시하는 ‘전국 특산물 직거래 장터 ’등과 새롭게 시작하는 하남 단체 플리마켓이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부막 캐릭터 그리기” 콘테스트, 쇼콜라티에와 함께하는 “나만의 빼빼로 만들기” 등 5가지 흥미진진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하남문화재단 김영욱 대표이사는 부침개 막걸리 페스티벌을 전국 단위 규모 축제로 발전시켜, 관광객 유치 등을 통해 하남시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는 축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박필기 기자  ppk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하남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소 :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33. 현대베스코아 622호  |  대표전화 : 010-3818-8719
등록번호 : 경기아 50648   |  등록일 : 2013.04.16   |  발행겸 편집인 :박필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필기
Copyright © 2023 하남 Times.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